본문 바로가기

러닝|사이클링

금요일의 달리기

오랜만에 카메라를 들고 나갔다. 오늘 뛰기로 한 코스의 풍경이 좋아서 언젠가 한 번 사진을 찍어야겠다고 생각해 온 터였다. 마침 햇살도 눈부신 오후여서 사진 찍기엔 그만일 듯싶었다. 하지만 기온은 퍽 낮아서 무척 추웠다. 영하 12도, 체감 온도는 영하 18도. 이따금씩 바람이 불 때 좀 괴로웠다.

오늘 달리기의 '테마'는 언덕길 오르기. 주로 언덕만 찾아 달리면서 다리 힘을 기르는 게 목표였다 (그래서 바로 아래 고도(elevation)가 들쭉날쭉이다). 워밍업을 포함한 달리기 거리는 7마일 남짓 (약 12km), 그리고 마무리 운동으로 걷기와 스트레칭 10분 정도.
 

오늘 뛴 코스. 맨 오른쪽에서 출발해 왼쪽으로 진행한 뒤 다시 돌아가는 코스. 노스 사스카체완 강변을 따라 난 River Valley Road를 따라 올라가다가, 글레노라라고 쓰인 쪽으로 우회전해서 언덕 오르기 연습을 한 뒤 다시 내려와 맨 왼쪽 끝까지 다시 완만한 언덕길.

글레노라 쪽으로 올라가는 길. 1km 이상 구불구불 언덕길. 오늘 처음 가봤다. 이 사진은 내려가는 길에 찍은 것.

곳곳에 눈이 남아 있었지만 미끄럽지는 않았다. 위로 높은 다리가 지나간다.

이제 그 언덕을 내려가는 길. 오르막길 못지않게 내리막길 훈련도 마라톤 준비의 필수.

주변이 주택가인데도 트레일에 들어서면 분위기가 표변한다. 마치 깊은 숲속에 들어선 듯한 느낌.

가문비나무들이 시립한 가운데로 난 트레일. 아직 내리막길. 노스 사스카체완 강변 좌우로 조성된 자연 트레일이 에드먼튼의 가장 큰 자랑거리다.

왼쪽이 뛰어올라온 길. 멀리 보이는 에드먼튼의 빌딩숲. 이 그림의 왼쪽 (Caution 경고 봉이 있는 쪽)으로 올라갔다가 내려와 사진의 오른쪽 길을 따라 리버 밸리 로드의 오르막을 오른다.

다시 오르막길. 리버 밸리 로드의 연장이다. 저 길 끝에서 왼쪽으로 살짝 커브를 틀면서 주택가가 나온다. 나는 거기에서 다시 돌아온다.

지금은 돌아가는 길. 콘도와 오피스 빌딩 숲, 흰눈에 덮인 노스 사스카체완 강이 보인다. 그 강 위로 난 다리를 건너는 길도 자주 이용하는 코스.

강을 따라 뻗은 트레일. 이 길로 2km쯤 평지를 타고 내려가거나, 이 다리 밑에서 왼쪽으로 틀어 언덕길을 따라 올라가는 두 가지 선택이 있다.

오늘은 왼쪽으로 틀어 언덕을 올라가기로 했다. 아파트 빌딩들이 보인다. 저 아파트에서 내려다 보이는 풍경이 그만일듯. 왼쪽 도로는 빅토리아 파크 로드.

빅토리아 파크 로드 (왼쪽)와 빅토리아 파크 골프장(오른쪽. 물론 골프장은 겨울을 맞아 폐장 상태다) 사이로 난 트레일. 점심 산책 때 자주 애용하는 길.

눈은 녹았는데 얼음이 여전히 남아 있어서 뛰는 데 조심스러웠다.

잎을 지운 나무들. 한여름이면 그럴듯한 터널이 만들어지는 구간이다. 이제 거의 다 왔다.